Windows XP를 Windows Vista Theme로 바꾸기

현재 쓰고 있는 Windows XP를 Windows Vista Theme로 바꾸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존재합니다. 다음은 저에게 적용된 Vista Theme 성공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1. Windows Theme 이야기 ‘글꼴’]

1. 맑은고딕체

맑은고딕은 Clear Type Font로써 현재 (8월3일, 2008년) 한국어 폰트중에 유일무이한 폰트입니다. Vista에 오면서 적용된 유일한 한글 폰트입니다. XP에서도 당연히 쓸 수 있는데, Microsoft에서 XP에서 쓸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위의 링크를 참조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2. UXTheme Patch

Windows XP를 설치하면, %WINDIR%system32에서 uxtheme.dll 파일이 Lock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Style의 Windows Theme등을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을 고치려면 Hex Edit을 해야 하는데, 이를 쉽게 해주는 Utility가 있습니다. 바로 UXTheme Multi-Patcher 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3. Theme

맑은 고딕과 함께 Vista Theme로 바꾸어 주는 Theme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 Theme를 이용했습니다.

4. 기타

위의 링크에서 Download후에 Mouse Pointer와 Sound 만 참고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