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C-KR 트랙백 Plugin

아직도 네이버 같은 블로그는 트랙백 encoding으로 euc-kr을 쓰고 있습니다. 몇번을 건의했었지만, 네이버측에서는 아직까지 고쳐지지 않고 있네요. encoding이 어려운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대문을 바꾼 네이버를 보면서, 그러한 세부기술에서의 발전은 없고, 그냥 대문디자인에서만 css를 좀 더 잘 이용한 수준밖에는 안보이는군요. 그래서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몇몇분의 좋은 블로거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과 트랙백 통신을 하려면, 네이버의 수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했었지만, 우연히도 오늘 euc-kr로 트랙백을 보낼 수 있는 plugin을 발견했습니다.

082NET님의 EUC-KR 트랙백 Plugin인데요, 참 반가운 Plugin이네요. 사실 이런 플러그인이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게으름인지 기술부족인지를 오히려 WordPress가 극복하게 하는군요. 참 아이러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의 링크를 통해 보시면 되구요, 설명에 의하면, euc-kr로 통신하는 블로그는 euc-kr로 하고, utf-8으로 통신하는 블로그는 utf-8으로 통신하는 것 같습니다. 만일 문제가 발생되는 블로그는 트랙백 주소 앞에 !를 붙여주면 된다고 하네요. 참 편리한 플러그인듯 싶습니다. 082NET님께 감사합니다. 🙂

You May Also Like

1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