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Plugin중에 Link to Post 소개

예전에 WordPress Plugin 중에서 Posting 할때, 예전 Posting을 참고하여 Link를 만들어 주는 Plugin으로 Simple Link를 이용하였었습니다. 간단하게 Searching도 되고, 본문중에 Link를 바로 삽입하게 해주니 글을 쓸때, 무척 편리한 Plugin 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WordPress를 이용 도중에 AJAX가 동작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어 살펴 본 결과 Simple Link Plugin 이 일으키는 문제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Simple Link는 Maintenance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시 googling과 searching을 하여 찾아 낸 것이 Link to Post 라는 Plugin 입니다. 위의 Simple Link와 비슷한 역할을 하면서도, 특별하게 아직까지 WordPress Admin Page들에 대한 Side Effect등의 Bug는 없는 듯 싶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게도 TinyMCE와 HTML에 버튼이 삽입이 되어 링크로 만들 부분을 Block으로 잡고, 버튼을 누르면 지난 페이지들을 Search도 할 수 있고, 최근 Post 된 목록도 보여주면서 쉽게 Link를 만들 수 있게 해 줍니다. Post 된 것만 Link로 잡는 것이 아니라, Page도 Link로 잡아주는 버튼도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4 Comments

    1. 하하…알겠습니다. 도움이 되니 저도 기쁘네요. 🙂 전 포스팅의 댓글은 삭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