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23일째: How We Grow

Spread the love

며칠을 조금 쉬었습니다. 몸도 조금 아팠고, 조금 책을 읽는데 게을렀던 듯 싶습니다.

마침 책을 읽는데, 오늘의 주제는 Growing 이네요. 그리고 Growing을 설명하면서, 실천하는 결단과 실천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장으로 가는 첫 발걸음은 “결심” 입니다. 본인이 스스로 성장하겠다고, 본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자신의 결심이 없이는 무언가 하기란 참 힘이 들겠지요.

영적 성장에는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있고, 내가 해야 하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 어떤 것이 하나님의 일이고, 어떤 것이 나의 일인지 명확하게 Define 되지는 않았습니다. 어렴풋이 이런것이 하나님께서 하시고, 이런 것이 내가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책에서 설명할 것이라고 하기때문에 우선은 그런 역할이 있다는 것만 알고 넘어 가기로 합니다.

또하나 영적 성장에 중요한 것은 “생각”입니다. 모든 행동은 “믿음”으로 동기유발이 되며, 모든 행동은 “가치/태도(Attitude)”로 인해 행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크리스챤의 성숙에서 필수 불가결한 것은 “남”을 “나”보다 먼저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숙한 그리스도인은 분명히 그렇게 살아 간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혹은 세월을 따라 나이를 먹어가고, 교회에 오래다니고, 혹은 사역이나 직분을 맡아서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정작 “남”을 “나”보다 먼저 생각하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보이신 그 모범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들이 많이 있는 듯 싶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그러나 주변에 보면,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멋진 그리스도인들을 보면서, 마음에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도하기로는 그 분들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더 임하였으면 하는 생각도 하게 되기도 하는군요. 실제로도 그럴것이, 마태복음 5장의 산상수훈에 복있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인 듯 싶습니다.

One Reply to “목적이 이끄는 삶: 23일째: How We Grow”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