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 Pay는 Wells Fargo 보다 Bank Of America가 나음

Spread the love

한개로 통합하려고 그동안 쓰고 있었던 BAC (Bank of America)를 없애고 WFC (Wells Fargo)로 몇번 그동안 Bill을 BAC에서 했던 것을 WFC로 했는데, 포기했다.

가장 큰 원인은 예를 들어, 1/15일이 Bill Due Date 라고 하면, BAC는 바로 1/15일을 Pay Day로 설정 하면 되는데, WFC는 실제 Account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날은 그 며칠 전인 1/12에 돈을 미리 빼고, 1/15일에 Delivery를 해준다.

아마도 BAC도 비슷한 시스템이 내부적으로는 되어 있겠지만, 사용자의 Account에서 1/12일에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Due Date인 1/15일에 빠져 나간다. 이 3일이 차이가 크다. 예를 들어, Income이 1/14일에 들어오고, 1/15일에 Bill을 Pay 하도록 설정해 두어도, 실제 돈은 1/12일에 나가기때문에 Account 가 Bounce 될 수 있다.

Bill 을 설정하는 Scheduling도 불편하다. 사용자는 Due Date만 중요하지, 언제 Schedule을 시작할지는 관심이 없다. 그러나, WFC는 이 불편함을 제공하는데, 그 이유는 그 Schedule 되는 날에 돈이 나간다는 것을 인지 시켜주기 위함인 것 같다. Due Date 보다 Schedule에 신경써야 하는 것은 세팅도 불편하고, 실제로 Bill Pay 하는데, Due Date 보다 먼저 생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

결론은, BAC/WFC 둘다 유지하기로 했다. WFC는 다른 목적이 있어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