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되는 家

IMG_0004 IMG_0005

다음 웹툰, 그래도 되는 家 라는 만화에서 마지막회 대사이다.

명대사중에 하나인 듯 싶다.

너만 가만있으면, 나만 참으면 모두 행복해진다. 이 말 진짜 하면 안될 말이예요. 사랑하는 사람이 고통을 억지로 참는데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겠어요? 하나도 안 행복했다고요.

그래도 계속 가라

hope

“보폭이 크든 작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바로 희망이 작용하는 방식이다. 희망이란, 언제나 한걸음 더 내딛는 것이고, 돌멩이 하나를 더 내던지는 것이다. – 조셉 마셜, 『그래도 계속 가라』중에서”

삶의 무게

a1

a2

 

누구나 각자 삶의 무게가 있다.

가벼운 무게도 누구에겐 버거울 수 있고, 버거운 무게를 대수롭지 않게 짊어지는 사람도 있다.

네 삶의 무게가 나보다 가벼우니 견대 내라는 것 만큼…

사람을 외롭게 만드는 건 없다.

– 네이버 웹툰, 찌질의 역사  中

눈만 높아짐

어느 시집을 읽다가, 마음끼리의 대화

나도 이 정도는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누구나 그런 생각은 해.
근데 진짜 이 정도는 쓸 수 있어.
넌 안 썼잖아.
뭐?
니가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시를 넌 안썼잖아.
……
눈만 높아진거야. 그러니 남들은 낮아 보이고, 니 형편없음을 못 보는거지.

노멀로그를 읽다가 좋은 Quotation이 될 것 같아서 퍼왔습니다.